황승언 결혼 나이 키 고향 남편 학력 대학 소속사 혈액형
2020년 8월 19일 내가 가장 예뻤을 때' 황승언이 자신이 맡은 캐릭터에 대해 말했답니다. MBC 새 수목드라마 '내가 가장 예뻤을 때'의 제작발표회가 19일 오후 MBC 상암 1층 골든마우스홀에서 열렸다. 행사에는 오경훈 PD를 비롯해 배우 임수향, 지수, 하석진, 황승언이 참석했으며,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온라인으로 진행됐답니다.
이날 하석진은 자신이 맡은 서진 역을 소개하며 "환이(지수)가 유기농 채소 같은 친구라면, 난 불꽃남자다. 직업부터 카레이서다. 환이가 은은한 달이라면, 서진은 활활 타는 태양 같은, 예지(임수향)를 향해 직진하는 인물이다"라고 말했답니다.
이어 황승언도 자신이 맡은 캐리 정에 대해 설명했다. 황승언은 "이름만 들어도 하드한 캐리 정이다. 욕심이 많고 열정이 큰 캐릭터다. 서진의 옛 연인이라는 타이틀에 딱 어울리는 뜨겁고 화려한 인물이다. 그러나 뒤로 갈수록 고독해지고 불쌍해진다. 예지가 사랑을 알아가게 된다면, 캐리는 그 사랑을 얻기 위해 스스로 노력하는 친구다. 처음엔 이해가 안 됐는데, 대본을 읽으면 읽을수록 짠했다. 많이 딱한 친구다"라고 덧붙였답니다.
'내가예'는 한 여자를 지켜주고 싶었지만 갈 수 없는 길을 가게 된 형제와 알 수 없는 운명에 갇혀버린 한 여자의 가슴 아픈 사랑 이야기를 담은 정통 멜로드라마로, 이날 밤 9시 30분 첫 방송된답니다.
** 황승언 누구?
처음에는 걸그룹 데뷔를 준비하는 연습생이었다. 2008년 MBC 예능 스타의 친구를 소개합니다에서 배우 임정은의 친구로 출연하여 계기로 방송 활동을 시작하였다. 2009년 6월 개봉작 공포영화 '여고괴담 5: 동반자살'에 학생 박지미 역으로 출연하면서 배우로 데뷔했답니다.
2015년 tvN 드라마 '식샤를 합시다 시즌2'에서 극중 편의점 알바생 황혜림 역으로 출연해 우수한 볼륨을 자랑하면서 주목받기도 했답니다. 연기력 측면에서는 크게 뛰어나진 않지만 나름대로 맡은 배역은 잘 소화해낸다. 다른 섹시한 이미지의 배우들이 화제성이 떨어지자 급속도로 침몰한 케이스가 많다는 걸 고려했을 때 안정적인 연기력은 이 배우의 경쟁력으로 작용할 수도 있답니다.
2014년 10월 팟캐스트 방송인 씨네타운 나인틴 124회에 출연해서 이름에 대한 이야기를 한 적이 있는데, 동명이인인 삼국지연의의 인물 황승언이 제갈량의 장인이라는 사실을 알고 있는듯 하답닏.
남성잡지 맥심에서의 인터뷰에 의하면 흥행이 보장된 영화의 베*신 출연에 대해 고민해본 적이 있다고 한다. 눈 한 번 딱 감고 찍으면 배우 이미지를 얻을 수 있겠지만 지금은 아직 감당할 준비가 안 됐다고... 후에 그 준비가 되었는지 2017년 더 킹에 출연했을 당시 베드씬을 찍었으나 다 편집되었다고 한다. 수위는 그리 높지 않았고 조인성이 학창시절 로망이었던지라 감독에게 조금은 감사했다 한답니다.
2018년 5월 5일 한 언론의 단독기사를 통해 2살 연상의 비연예인 남성과 열애중인 사실이 밝혀졌고, 그녀는 소속사를 통해 연애 사실을 인정했다. 이후 후속 보도를 통해 남자친구의 인스타그램에서 황승언과 함께 찍은 사진이 다수 공개되었답니다.